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지금! 당장! 어서! 빨리! 버킷리스트를 작성하자! 왜냐구? (버킷리스트 예시)

by 월천부인1000 2023. 12. 5.
반응형

.

"에이~나중에 하지~"

 

라고 미뤘던 일들을

우리는 과연 나중에

진짜 할수 있을까??

 

무조건 앞만보며 정신없이 달려가는 것보다

이렇게 잠시 쉬어가는 것이

지치지 않고 더 많이 오래

갈수 있는 길일지도 모른다.

 

버킷 리스트를 작성해서 하나씩 해나가는 것,

그 자체로도 의미있지만

내가 원하는 것들을 버킷리스트를 하나씩 작성하는

그 자체도 내 인생에 매우 유의미한 시간 된다.

 

더 이상 망설이지 말고 미루지도 말자.

생각만해도 적기만해도

가슴 두근거리고 설레는

나만의 버킷리스트를  당장 만들어보자.

 

 

버킷리스트 뜻

 

버킷 리스트란

죽기 전에 꼭 한 번쯤은 해 보고 싶은 것들을

정리한 목록을 말하며

우리말로는 "소망목록"이라고 할 수 있겠다.

 

어원으로는 죽다는 영어관용어로 Kick the Bucket로 사형수들이 목에 줄을 메고 양동이위에 올라가면 교도관이 그 양동이를 발로 차서 목메달아 죽게 만드는 것에 유래한 관용어에서 나온 말이 바로 버킷이다.

 

버킷리스트 이미지출처:구글

 <버킷 리스트>라는 2017년 나온 영화도 있다.

6개월 시한부 삶을 선고 받은 두 남자가 죽기 전에 하고 싶은 것은 같이 하나씩 해 나가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명배우인 모건 프리먼과 잭 니콜슨 최고의 연기를 보시는 것은 덤.

 

 

버킷리스트100개 작성하기 왜?

 

우선 버킷리스트 작성에 정답이란 없다.

 

내가 꼭 말기암,불치병의 시한부가 아니여도 100세까지 살더라도

100세의 내 인생안에서 내가 이것은 한번 꼭 해보고 싶다 라는 것을 생각해서 적으면 된다.

 

또한 사람은 다 생각이 다르고 가치관이 다르고 내가 인생에서 중요하게 여기는 것들이 다르기 때문에 나의 버킷리스트는 다 다를 수 밖에 없는 것이다.

 

외향적인 사람은 세계여행이 버킷리스트일때 행복할 수 있는거고, 집순이인 사람은 집에서 내가 좋아하는 영화 맛있는 음식이랑 같이 먹으면서 보는것이 그 어떤 세계여행보다 행복할 수있는 것이기 때문이다.

 

아래 간단한 버킷리스트 작성예시를 모아놨으니 나의 우선순위에 맞춰 내가 하고 싶은 것들은 참고해서 작성하면 된다.

 

우선 최소한 100개는 작성해보는 걸 추천해 본다.

100개는 너무 많다고?

한 번 사는 내 인생에서 100개 정도 하고 싶은 것도 못하고 죽으면 너무 억울하지 않겠는가?

버킷리스트 100개 작성하는 것은 굳이 한 번에 다 쓰지 않아도 된다.

그러니 차근차근 생각나는 대로 목록을 채워보면 된다.

 

그러니 1번 버킷리스트는 자동으로 나왔다.

버킷리스트 100개 작성하기!!!

 

 

버킷리스트 작성 예시!!

 

위의 예시를 참고해서 나만의 버킷 리스트 100개를 꼭 작성해보자!!!

 

 

버킷리스트 작성방법

 

버킷리스트 작성시  아래와 같이 작성한 날짜. 특히 가장 중요한 것은 목표를 이뤄야 하는 날짜를 작성해서 만들어야 한다.

 

버킷 리스트 목록 작성 날짜 목표한 날짜 달성 여부
1.산티아고 순례길 다녀오기 2023.12.5 2030.4.  
2.비오는 날 우산없이 걸어보기 2023.12.5 2023.12.25 O

 

이렇게 목표 날짜를 정해야 의식적, 무의식적으로 그 날짜에 일이 맞춰지게 된다.

우주의 기운이라고 믿어도 되고 양자역학적으로 파동이론으로도 설명이 되지만

각설하고 

꼭 명심하자. 목표하는 날짜를 적어둔다.

이건 긍정확언할때도 응용하면 좋다.

 

버킷 리스트 작성할 때는 그냥 종이한장 쭉 찢어서 작성해도 좋고

A4용지에 위의표를 참고해서 만들어서 좋다.

 

요새는 to-do-list 어플 많이 나오니 

거기에 작성해도 상관없다.

여행가는 버킷리스트가 있다면 마이버킷리스트라는 어플

단순 리스트 작성 어플은 마이버리/ To-do-list-스케줄 플래너/simple bucket list등이 있다.

구글 플레이에서 버킷리스트라고 검색하면 된다.

 

우선 무작위적으로 생각나는 대로 적고 틈틈히 생각나면 적고

수정하고 싶으면 언제든 수정도 오케이~

 

이렇게 버킷 리스트로 내가 하고 싶은 것들을 정하고 해나간다면

 그 전의 인생이 그냥 바다위에 바람부는 대로 떠가는 배였다면

버킷 리스트를 작성하고 난 후의 인생은 모터달고 원하는 방향으로 나가는 배로 변하게 될 것이다. 

 

버킷 리스트를 작성함으로써 더 나은 방향으로 변해갈

나의 인생과 당신의 인생을 응원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