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유튜브 유료회원 구독취소 방법 ,멤버십 구독취소 해지

by 월천부인1000 2024. 7. 8.
반응형

유튜브 유료회원 구독취소 방법

유튜브 구독취소 시점? 취소후 혜택여부?

 

다들 좋아하는 유튜브 채널이 있을 것이다. 그 중에서 특히나 나에게 좋은 정보를 주고 그 채널에서 좀더 특별한 영상및 서비스를 받아보고 싶다면 그 채널의 유료회원가입을 할 수 가 있다.

 

나 역시 그런 채널이 있어서 회원전용 영상을 보고싶어 가입한 채널이 있었다. 

그러나 개인적인 사정으로 그 채널의 구독을 취소하고 싶었으나 계속 유료회원 취소하는 날짜를 깜박하는 바람에 몇달이 그냥 흘러가 버렸다.

 

혹시나 나 같은 경험을 한 분이 있다면

우선 유료회원의 탈퇴를 하고 싶다면 당장하는 것이 좋다.

나 같은 경우는 매달 2일이 정기경제일이였다. 1주일후 내가 유료회원을 취소한다면 1달치 돈을 미리 냈는데 혜택을 못볼꺼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정기경제가 되기전날인 1일날 취소를 하려고 했다면 매번 시기를 놓치고 정기구독 자동결제가 되어버린것이다.

(자동결제가 되면 구글 플레이에서 결제알림 메세지랑 영수증이 온다.)

그러나 다시 알게 된 사실은 취소를 해소 남은 금액에 대해서 환불은 안되지만 돈을 낸 기간까지는 유료회원의 혜택을

그대로 볼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다.

 

즉, 매달2일 정기결제일 결제후 1주일후 유료회원 구독취소를 해도 다음날 1일까지는 유료회원의 혜택을 그대로 볼수 있는 것이다. 그러니 걱정말고 유료회원의 구독취소를 생각날때 바로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하겠다.

 

유튜브 유료회원 구독취소 방법

 

모바일과 PC 방법이 동일하다.

 

1. 내가 유료회원으로 결제한 아이디로 유튜브채널에 접속한다.

나 같은 경우는 우측하단의 보라색 채널을 누르고 나의 유튜브 채널로 들어간다.

 

 

이후 톱니바퀴 모양의 (스티커 위) 설정을 눌러 들어간다.

 

 

구매항목 및 멤버십에 들어간다.

 

 

내가 가입했던 멤버십이랑 현재 가입되어 있는 멤버십이 보인다.

이것을 누르면 이 멤버십안으로 들어가게 된다.

 

혜택보기를 누르고 들어간다.

 

 

더보기를 누르고 멤버십관리에 들어가서 구독취소를 한다.

 

 

 

PC에서도 같은 방법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멤버십관리가 나온다.

여기에 들어가면 거의 다 끝난다.

 

 

여기에 보면 드디어 구독 취소 버튼이 보인다.

 

 

맞는 이유를 체크해주고 계속을 누르면 바로 구독취소가 진행되고 끝이다.

 

 

구독 취소를 누르면 진짜 끝이다.

 

 

참 어디든 가입은 쉬우나 해지나 취소는 어렵게 되어있는것이 공통점인거 같다.

모쪼록 수월하게 다른 분들도 유료회원 멤버십을 취소할수 있기를 바라면 이만 포스팅을 마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