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미대선전 현재 비트코인 오르는 이유/머스크가 트럼프 전폭 지지

by 백억벌자 2024. 10. 22.
반응형

 

 

 

트럼프 당선 가능성 오르자. BTC 동반 상승하고 있다.

 

더블록이 친암호화폐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곧 다가오는 24년 11월 미국 대선의 가능성이 커지면서 비트코인도 덩달아 상승하고 있다.

 

구글에서 Poly market을 검색하면

각 후보와 주별로의 지지률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암호화폐 거래소 팔콘 엑스의 리서치 책임자 데이비드 로언트는

선거일까지 3주도 남지 않은 만큼 시장과 대선 연관성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얘기했다.

 

위의 미국 대선 후보자 지지율 실시간 확인하기에서 보면 트럼프의 대선 승리 확률은 약 60% 수준으로 

민주당의 대선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후보를 약 21%차이로 앞서고 있다.

 

지지률이 아니고 누가 이길지를 베팅하는 사이트 이므로 트럼프가 이길 확률이 더 높다고 베팅이 되고 있다는 뜻이다.

그러나 여기는 돈이 걸려 있기 때문에 그래도 신뢰도가 높다고 볼 수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일론 머스크가 전폭적으로 지지하고 있다 트럼프가 대통령으로 당선될 경우 코인의 급상승이 예상되고 있다. 특히 일론 머스크가 밀고 있고 도지코인의 큰 상승도 예상이 된다.

 

미국의 테크 억만장자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 경영자가 주요 경험주인 펜실베니아의 등록 유권자중

매일 1명을 뽑아 100만달러(한화로 약 14억)을 주겠다고 했고

벌써 2명이 100만 달러를 받았다고 한다.

도대체 머스크는 왜 이렇게 돈을 쓰는 걸까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에 따르면 일론 머스크는 현재 추정 순자산이 약 2480억 달러로(약 339조)에 이르는

세계에서 가장 부자인 인물이다.

 

 

반면 해리스가 당선이 될 경우 당장은 좋지 않은 영향이 코인에 있을수는 있으니 장기간으로는 코인의 상승추세를 막을 수는 없을 것을 보는 것이 합리적일 것이다.

해리스는 오바마쪽이 지지하고 있다.

 

 

반응형